반응형

오랜만에 나의 저품질 블로그에 접속한다. 검색에 나오지도 않을 블로그지만 화나고, 분노스러운 마음에 잠시 끄적여본다. 



오늘 KBS 대선토론이 있었다. 지난 SBS 토론을 너무도 재미나게 봤기에 이번에도 잼있을거란 기대를 안고 지켜본지 20여분..... ㅆㅂ 화가난다. 분노스럽다. 뭐 이래 ~ ㅆㅂ


우선 난 투표날까지 절대 변할리 없는 문재인 지지자이다. 그러니 객관적으로 토론을 지켜보진 않는다. 나의 문선생님 위주로 볼수 밖에 없다. 

그러나, 아닌건 아니라고 볼줄아는 눈과 귀는 달렸다고 생각한다. 


오늘 토론. 지난 sbs 토론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재인 후보가 잘하지 못한것 같다.

 

2시간의 토론 내내 찡그리는듯한 인상에, 피곤해 보이는듯한 표정, 더불어 고구마라는 별명의 부정적 요소를 표출시킨 답변들....  


한편으론 이해도 간다. 4:1의 토론, 집중된 공격들, 어처구니 없는 질문들속에 그나마 이정도로 방어하신것만도 다행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내가 저런 상황이면 욕바가지 던지고 나가버렸을듯~~ ^^


뭐든간에, 일단 내눈에 보이는 안타까움이야 제쳐두고....


♥♥♥


KBS ㅆㅂ놈들아... 니들 토론 이따위로 준비할래?


이게 스탠딩 토론이야? 후보자들 벌 세우니? 어차피 움직이며, 몸짓으로 표현할 토론이 아니라면 뭐할러 서서 하니? 


게다가 9분동안의 자유토론에서 답변까지도 포함시킨건 누구 생각이냐? 표적이된 후보는 2시간내내 답변만하다 끝나는 이딴 토론회를 왜 하니? 

문재인 단독 청문회야? 


또, 사회자 이 탱구리야...넌 뭐하는 ㅅㄲ야. 시간만 봐주는 인간이냐? 뭐할러 거기 서있었던거야?


안보관련 토론 한타임의 회전이 돌아가고, 문화,교육 관련 토론으로 접어들었을때, 우리 똑똑한 문재인후보가 공격이 최선의 방어임을 눈치채고, 안철수의 질문에 답을 한후 바로 홍준표에게 질문을 던질려는 찰나, 사회자 네놈의 판단. 그게 옳은거야?


안철수의 주도권토론이 아닌이상, 문재인의 판단이 옳은거 아니였어? 그러라고 9분의 시간에 질문과 답변을 포함시킨거 아니였어? 근데 뭐야? 사회자 이 탱구리가 그상황에 안철수의 다음질문에 대답하라고? 문재인후보는 답변만 해야하는 사람이냐?  


♥♥♥


유승민 후보야.~ 너는 참 인생 편하게 사는것 같다. 넌 세상만사 모든게 2분법이야? 

"모" 아니면 "도" 야?


"북한이 주적입니까? 아닙니까?" 둘중 무조건 선택해야 되는거야? 


여튼, 이런 유치하고 수준떨어지는 질문에도 문재인의 답변은 정말, 정말, 진짜로 맞는 말이라고 나는 공감한다.


"국방부는 북한을 주적이라고 할수 있지만, 대통령은 향후 북한과 대화를 할사람이기에 주적이라고 말해선 안된다." 문재인 짱!!!


또한, 개인적으로 그놈의 사드타령 지긋지긋한데... (너네집앞에 설치하길 바라며...) 문후보가 차기정부에서 결정할거라고 그리도 귓구멍 딿도록 이야기를 해도 둘중하나를 선택하라고 강요하냐? 게다가 나도 첨 알았지만 그런 중요한 결정은 차후 외교적인 패 로써 미리 까면 안된다고, 국정경험이 있는 문후보가 설명해주는데도 넌 막무가내냐? 너가 정말 국익을 위해 사드를 찬성하는게 맞긴 맞는거냐? 


아울러, 이번 조기대선이 왜 생겼냐? 너네가 세운 꼭두각시 박근혜 때문에 급하게 치루게된 대선 아니냐? 그럼에도 ㅆ댕들이 양심도 없어. 이미 10년,15년전 민주정부때의 일들을 지금 토론의 주제로 삼는건 무슨 심뽀냐? 누가보면 바로직전정부가 노무현 정부였는지 알겠다. 


이놈아도 좀 정상적인지 알았더니, 결국엔 홍준표나 너나 수구 꼴통일뿐 별반차이도 없다. 논리없는 꼴통이나, 논리좀 있는 꼴통이나, 도긴개긴이다. 


♥♥♥


심상정 후보야.~ 나 지난 총선때 정당투표에는 정의당 찍었던 사람이다. 내가 당신때문에 이제야 알겠다. 극성진보가 어떤 존재인지..... 뭐든 니들 생각만이 옳지? 다른사람생각은 틀린거지? 당신의 그 강한주장들.... 의지는 이해하나 현실에 접목시키기엔 무리가 있는거 스스로 몰라? 


당신이 악법이라는 국가보안법. 문재인후보라고 그법을 좋은법이라고 생각하겠나? 

참여정부때 폐지할려다 한나라당의 반대로 무산된거 당신도 알자나? 대통령 한사람이 쉽게 폐지 할수 있는거라면 참여정부때 왜 못했겠나? 국회동의가 필요하다는거 당신도 알자나?


문재인이 뭐라했나? 국가보안법의 7조를 개정, 수정한다고 하지 않았나. 왜? 그정도까지는 국회에서 무난히 통과될거라고 보는 거겠지. 점차 나아가 폐지까지 가야 되겠지만 당장 보수당의 의원수가 만만찮은 이번 국회에서 국가보안법 폐지까지는 무리인거 당신도 알자나. 당신은 대통령되면 국회동의도 없이 마구잡이로 법안 폐지하고, 생성하고 할꺼야? 당신 뼈속까지 민주주의자 아니였어? 


아울러, 뭐라고? 문재인의 공약이 후퇴했다고? 당신이 선관위에서 봤다고? 문후보가 최종단계의 공약이 이제 등록된거라고 해도 아니라고? 난 문재인의 답변에 일리가 있다고 보는데.... 뭐든간에 비록 당신말이 맞다 할지라도, "내가 봤으니 내말이 확실해" 같은 태도는 영~ 아니올시다. 


여튼, 내가 문 지지자라서 그렇다는거 알지만, 정의당... 참으로 실망스럽수다. 


♥♥♥


철수형~ 오늘은 저번에 비해 좀 낫더이다. 근데 그거 알지요? 이번에 당신이 지난번보다 나을수 있었던건 당신 노력의 결과가 아니라, 대부분의 공격이 문재인에게 집중되었기에 가능했다는거. 인정 안하겠지만 내눈엔 그리 보이더이다. 


오늘 당신의 토론 내용중... 다른건 차치하고, 내가 웃겼던거 하나만 짚어보겠수다.


그놈의 적폐 타령. 그걸로 문재인을 공격하고 싶은마음은 100번 이해합니다. 근데 넘 유치하지 않아요? 


전인권에 대한 열성지지자들의 적폐가수라는 말이 문재인 탓입니까? 당신 지지자들은 얌전한줄 알아요? 당신이 속한 공당의 대변인이라는 여자인간이 트위터, 온라인에서 얼마나 막말해댄건 몰라요? 오히려 그게 더 심한거지 일반 열성지지자들이 뭐라한걸 왜 문재인 책임으로 돌리려고 합니까? 


아울러, 당신 초딩입니까? 초딩들이 싫은친구 흠잡을려고 다른친구한테 동의 구하듯~~~ 유승민한테 적폐발언에 대한 동의 구하실려고 하신거에요? ㅋㅋㅋ

유승민이 당신말에 동의하며, 문재인이 잘못했다고 하는 답변을 듣고싶었던 겁니까?

참내.. 같잖아서...진짜.. 보고있자니 썩소가 납디다. 


♥♥♥


마지막으로 홍준표 후보야~~


집중된 공격으로 유치한 질문에 답변만 하다 모든 시간을 소비한 문재인후보에게...

답을 할래야 할수도 없는 문재인에게....


반론도 할수없는 상황의 문재인에게 거짓말쟁이니, 나쁘다니, 그러면 안된다느니....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니 좋습니까? 그리 혼자서 샌드백치듯 하니 속이 후련합니까? 


게다가 마지막에 뭐라구요? 


무상급식 안했다고 4명의 후보가 자신만 공격한다구요?


2시간내내 공격만 받은 ... 듣는 문재인 기분나쁩니다. 


당신은 평가할 가치도 없으니.... 여기까지만... ^^


♥♥♥


총평을 해보면.... 


토론형식 자체가 1:1 에나 어울릴법한데... 5명의 후보를 상대로 이딴 시스템을 짜둔 KBS는..... 이제 그만 ....


내 수신료 돌려주라.


.................



이상. 더러운 기분으로 잠시 끄적여봤다. 그래도 화는 안풀리네.  


이제 자야징~




Posted by 선녀와난했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