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내블로그에 달았다. 근데 그 과정이 얼마나 처참했는지 모린다. 너무도 힘들었다. 남들은 1차승인, 2차승인이 어려웠다 라고 하는데 난 각종용어의 복잡함이 더욱 난관이었다. 


그러나 결국 해냈다. 무작정 검색하고 부딪히다 보니 결국 해낸거다. 


근데... 가만히 돌아보니 어처구니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한달전 내가 애드센스광고를 위해 열심히 검색할때는 분명 내가보는 화면과 설명해주는 블로그의 화면이 달랐는데... 그래서 제대로 따라할수가 없어 곤욕을 치루웠건만 최근 올라오는 가입방법 포스팅들은 내 보기에도 쉽다. 뭐냐 도대체?


뒤늦게 안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가 최근에 바뀌었기 때문이다. 


내가 봤던건 예전 구글모습이었다. 그러니 혼자서 끙끙될수 밖에... 


니잘못도 내잘못도 아닌거였다. ^^


여튼, 다른분들도 애드센스 가입방법에 대해 쉽게 올려놓긴 했지만.. 이왕 맘먹은거 나도 올려본다. 그러나 나는 결코 쉽게 설명할 능력은 없음을 양해바란다. 


♥♥♥


시작해보자.


구글애드센스 어찌 가입하나? 


바보가 아닌이상 사진만 보면 알겠지? 






여기까지는 한글만 알면 다들 할수 있을터인데... 혹 로그인후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복사한후부터 안되시는분이 있으신가?

아마 막히는 분들도 있을거라 본다. 왜? 내가 그랬거든... 


나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단계에서 다음화면으로 아무리 기다려도 넘어가질 않았다. 내집 컴퓨터만의 문제인가 싶어 PC방도 갔었지만 마찬가지였다.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다.


그러나 인간의 욕망을 그누가 가로막을 소냐의 심정으로 고생고생하며 이곳저곳 검색하여 결국 해법을 찾아냈다.


이문제로 고심하던 이여~ 나의 고생덕에 편히 해답을 찾을 이여~ 

양심상 공감하나 때려주길 바란다. ^^



답은 크롬이다. 


크롬이 뭔진 몰겠으나 이걸 깔고 이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구글 애드샌스에 입장하라. 그럼 빛이 보일 것이다. 


♥♥♥


다음으로 넘어가자.


신청서를 제출한후 하루 이틀정도 지나면 자신의 구글에 한통의 편지가 와 있을 것이다. 이런 편지가 말이다.


신청서가 통과됐다는 말인데 "지금바로시작"을 눌러 복잡하지만 설명해줄테니 시키는데로 해라. 





아마 사진으로만 봐서는 헷갈릴수도 있을게다. 나또한 엄청 머리가 아팠으니 말이다. 분명 한글로 적혀 있음에도 도대체 무슨말인지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우선 이걸 알아야 한다. 구글이 뭘할려고 저리 복잡한 절차를 거치는지.... 그 이유를 알면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구글이 원하는건 "니 블로그에 내 광고 달면 효과 볼수 있는지 한번 체크해보자." 이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그들의 요구에 노예처럼 따라야만 한다. 그러니 시키는데로 하자.



사진에 보이듯 우선 코드를 복사한다.


복사한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 관리자를 통해 html 을 연후 head 라는 영단어 뒤에 붙여넣기 한다. 


다시 에드센스로 돌아와 완료를 누르면 마지막 사진처럼 기다리라는 맨트가 나오고 시키는대로 마냥 기다리면 된다. 통과될때 까지 일상생활하며 그냥 기다리자.  난 9일 기다렸다. ^^


요기까지 1차승인 이후 2차승인을 기다리는 단계이다.


참고로 예전 가입방법을 보면 이보다 더 훨씬 어렵게 되어있다. 


html을 열어서, 컨트롤+F 를 누르고, article_rep_desc 를 찾아서, 소스를 위에 붙이니, 아래에 붙이니.....등등 뭔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던데...


그나마 간편해진것 같아 내게는 천만다행이다. 


♥♥♥


이제 마지막으로....




사진으로 이해 하셨나? 난 지금 다시봐도 복잡하다. 내가 광고를 이미 설치했음에도 다시봐도 어렵다. 이런쪽으로 너무도 무지하다보니 남들은 이것저것 광고의 위치도 바꾸고 하는것 같던데.... 난 혹여나 실수할까 한번 달아놓은 광고를 절대 건드리지 않는다.


무지한 내가 그나마 설명해보자면...


일주일이든 2주일이든 2차승인이 났다는 메일이 오면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간다.


관리자를 통해 플러그인에 접속하여 사진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 테스크탑이나 모바일용을 클릭한다.


이후 자신이 광고할 위치를 선택하고 코드를 얻고자 2번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로 이동한다. 


구글 에드센스에 있는 여러코드중 자신의 입맞에 맞는걸 복사하여 사진에 보이는 빈박스에 붙여넣기 해준다.


제대로 복사가 완료 되었다면 구글의 광고상태가 활성으로 바뀔것이다. 



이상. 끝.



다들 대박나길 기원한다. 








Posted by 선녀와난했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