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혹, 아직도 아무 혜택없이 한회사의 인터넷을 무한히 사용해주는 사람이 있나?

만약 있다면?

바보들~~~


요즘같은 시대엔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보는거 모르나? 뭐든 자기권리는 자기스스로 챙겨야 호갱소리 안듣고, 금전적으로도 손해안보고 살수있다.


그러니...

인*네 설치및 가입, 변경을 현명하게 하는방법을 알아보고 실천하도록 하자.

(아는사람은 pass)


현재 우리나라엔 여러 회사들이 있으나 대표적으론 다들 알다시피 ↓ 이하의 3사가 있다.

 

 

↑ 위 3사의 고객유치를 위한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몇년전만해도 서로 사은품 더준다며 난리도 아니였는데.. 최근엔 공정거래 관련해... 너무심한 경쟁은 자제하는걸로 알고있다.


그래도 1가구 1회선이란 거대한 시장앞에...

고객은 유치해야겠기에 각종 대행사에서 대신 가입자를 찾고있는데...

 

 

나는 10년전에 처음으로 인*넷을 그냥 써주면 안된단걸 알았었다. 그당시 내가 가전제품 영업할 시기인데... 컴터판매도 같이 하다보니 자연스레 관련업무도 보게됐지.


컴퓨터한대 판매할때마다 손님께 인어넷 사용하신지 얼마나 되셨냐고 물어보고... 오래됐다고 하면 교체하라고 권유하면서 부수입을 올리곤 했더랬다.


당시에 우리집 또한 그런식으로 교체하곤 했는데... 세월이 흘러 이젠 때가되면 연락오는 상담사를 통해 1년에 주기적으로 교체해준다. 그게 가장 이득이라고 생각함.



여튼, 좀더 쉽게 풀어보면...

 

 

(요금표는 약간씩 변동될수 있다.)


기본적인 요금제는 저러한데..


인 + 전화

인 + 전화 + TV


더 결합될수록 받는 사은품의 단가도 올라가겠지만 매달 나가는 금액도 올라간다.


근데 생각해보면 3년약정걸고, 1년만 사용하면 되거든~~

그럼다시 교체하면서 위약금 제외하고 또다시 사은품을 받는다는거지.


초딩때 산수시간에 졸지만 않았다면... 한번 계산해보자.


내경우를 빗대서 계산해보면...


내가 5개월전에 TV까지 결합해서 35만원 + 상품권 7 을 받았었다.

월요금 36000 원정도 내니깐 일년이면 43만원이네. 결국 사은품 받은걸로 1년동안 TV 요금  내게 되는셈.


물론 여기엔 함정이 있긴하다.

이미 TV까지 결합된 상태에서는 1년뒤 교체할때는 위약금이 높아진 관계로 받는사은품도 약간 적어진다. 그래봐야 몇만원 차이일뿐이다.

가만히 있는것보다 100배는 낫다.

 

 

핸폰까지 엮으면 할인 많이 된다는데...

나는 핸폰 바꾸는 시점이 맞지가 않아... 포기.!!!



마지막 결론지어보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넷이 1년이상 지났다면?

바꿔라~~~안바꾸고 뭐함. 재벌이야?



인터넷 비교해보는 곳


↑ 나도 여기를 통해 가입한적은 없어서 좋은지 나쁜지 잘 모른다. 그러니 여기서 꼭 할필요는 없다. 그러나 바꾸긴 꼭 바꾸자. 기업만 좋은일 되게끔 하지말고...호갱되지도 말자.!

 

Posted by 선녀와난했꾼
,